본문 바로가기

뉴스/사회뉴스

수세미로 무 닦고 발 닦고, 방배족발 무말랭이가 그렇게 맛있다는 데?

728x90
반응형

 

얼마 전 무가 가득 담긴 대야에 발을 담근 채, 수세미로 발을 닦고 그 수세미로 다시 무를 닦는 믿을 수 없는 영상이 큰 논란이 됐습니다. 저도 그 영상을 봤는데요. 아, 또 중국이야?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기사를 자세히 읽어보니 차 번호판이 한국이라며 한국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 겁니다. 설마 했어요. 중국의 주작이다, 혹은 한국에서 일하는 중국인일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런데 말입니다. 며칠 후 실시간 검색어에 방배족발이 있는 거예요. 제가 완전 족발 마니아거든요. 한동안 족발집 쥐 사건으로 먹지 않은 적은 있지만 그래도 제 족발 사랑은 멈출 수 없었습니다. 얼마 전에도 족발을 먹었으니까요. 그러니 방배족발이란 실시간 검색어가 보였을 때 얼마나 맛있는 곳인지 궁금한 마음에 클릭을 했죠. 아, 보지 말았어야 할까요? 방배족발 기사를 클릭하자마자 며칠 전 먹었던 족발이 역류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어쨌든 그만뒀다는 것까지 확인은 했는데 그 사람이 다른 데 가서 일하면? 그곳이 어디인지도 모르는데? 이런 생각에 계속 속이 울렁울렁 거리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했는데 여전히 9위에 방배족발이 보입니다.

 

 

 

방배족발을 검색해보니 평점 4.45로 굉장한 맛집일 거라 예상이 됩니다. 대부분 족발이 잡내도 맛있다고 하는데요. 위의 사진을 보니 잡내 대신 꼬랑내가 날 것 같네요.

 

 

 

어떤 댓글에는 무말랭이가 그렇게 맛있다고 하더군요. 방배족발을 비꼬는 댓글이었을 수도 있긴 하지만 이 족발집의 무말랭이를 먹은 사람들은 지금쯤 다 헛구역질하고 있지 않을까요? 진짜 상상조차 하기 싫네요.

 

족발집 사장은 영상 속 남성은 직원이었으며 영상이 퍼진 후 지난 25일 해고했다고 해명을 했습니다. 하지만 비단 무 사건만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식약처의 조사 결과,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의 사용 및 조리목적의 보관, 냉동식품 보관기준 위반, 원료 등의 비위생적 관리 등이 드러난 것입니다. 하지만 방배족발은 영업정지 1개월과 과태료 100만 원의 솜방망이 처벌을 받을 것으로 예고되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3월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배추를 절이는 장면인데요. 알몸의 남성과 녹슨 포클레인을 이용해 배추를 절이는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저는 이 이후로 어떤 식당을 가도 김치는 먹지 않습니다. 김치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때도 배추와 고춧가루의 원산지를 꼭 확인합니다.

 

중국 김치와 쥐 족발, 족발집 무 사건까지 이제는 배달 음식 시켜 먹기가 겁이 나네요. 어떤 음식이든 당신의 입에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조리해주세요. 사장님들께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