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연예뉴스

떠오르는 신예 채종협, '알고있지만'의 감자 청년

728x90
반응형


요즘 제가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JTBC 토요스페셜의 '알고있지만'의 채종협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채종협의 프로필을 살펴볼게요.

 

출처 : 채종협 인스타그램

 

이름     채종협(만 28세)
출생     1993년 5월 19일(서울특별시)
키        186cm
혈액형   A형
가족     부모님, 누나
학력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패션모델예술학과 졸업
소속사   YNK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aejh_/




배우 채종협은 중학생 때 태국에서 1년을 살았으며, 이후에 영어 공부를 목적으로 부모님의 지인이 사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으로 유학을 가 21살 때까지 4-5년간을 살았다고 합니다. 유학생활 중에 모델 일을 권유받으면서 남아공에서 오디션을 계속 보았는데 탈락을 했고, 어떻게 해서라도 데뷔를 하고 싶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출처 : 채종협 인스타그램

 


다행히도 한국에 돌아 오자마자 모델 일을 할 수 있었는데요. 그 후 미국 드라마 오디션을 보았고,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를 다니며 시나리오들을 접하게 되면서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웹 드라마 '툰 드라쇼2-조선왕조실톡', '흔들린 사이다', '오늘도 무사히', '루머'에 출연하면서 웹드라마계의 박보검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채종협은 웹드라마로 시작해 2019년 SBS '스토브리그'의 '유민호' 역으로 정식 데뷔하게 되었고, JTBC 10주년 특별기획 '시지프스:the myth'의 '썬' 역을 맡으며 더욱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의 '양도혁' 역과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의 '이길용' 역으로 출연 중입니다.


 

출처 : 한국일보


제가 채종협을 처음 본 것은 '시지프스: the myth'인데요. '시지프스:the myth'의 '썬' 역은 아이돌 지망생 출신 중국집 종업원으로 '알고있지만'의 '양도혁' 역의 이미지는 굉장히 상반됩니다. '썬'은 노란 머리에 날라리 같은 모습에 비해 '양도혁'은 착하고 순박한 시골 청년의 느낌입니다. 

(나이가 먹으면서 아이돌 얼굴도 잘 못 알아보기 시작하긴 했지만) 그러다보니 '알고있지만'의 '양도혁'을 보면서도 '어디서 본 것 같긴 한데 누구지?'라는 생각을 했어요. 검색을 하니 흥미롭게 보았던 '시지프스:the myth'의 '썬'이었요. 굉장히 놀랐던 게 '알고있지만'을 보면서 약간 촌스럽다?라는 느낌이 있었거든요(제가 할 말은 아니지만). 주조연급의 배우 치고는 너무 순박하게만 생긴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그 배우가 '썬'이라니요. '시지프스'에서는 훈남이지만 날라리 같은 느낌이라 완전히 반대의 이미지의 역이었어요. 가벼울 것 같았지만 그런 이미지와는 다르게 서해 바라기여서 애정 했던 캐릭터예요. 특히 '썬'이 기차역에 앉아 있는 장면에서 그의 태평양 어깨를 보고는 뿅 하고 반해버리기까지 했답니다.

 

출처 : 채종협 인스타그램

 

채종협의 어깨가 보이시나요? 흰티를 입으면 훨씬 부각되어 보이는데 보시면 아마도 입덕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멍뭉미가 넘치는 얼굴에 그렇지 못한 태평양 어깨는 남친짤을 찾게 만들 겁니다.

 

 

 

게다가 '썬'과 '양도혁'의 상반된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해내는 것을 보며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배우라 뜰 수밖에 없겠다고 생각했어요. 역시 주목받는 신예답게 웹드라마 데뷔 5년, 정식 데뷔한 지 2년 만에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의 주연까지 꿰차게 되었답니다.


이제 '알고있지만'도 마지막화만 남겨놓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른 드라마는 물론, 영화와 예능에서도 많이 보고 싶은 배우입니다. 곧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도 정주행 해볼게요. 

728x90
반응형